글제목 [2017] 김성근 ㅣ 한국외국어대학교 영미문학 문화학과
작성자 해커스편입 조회수 2,948 주소복사 주소복사
합격생 이름 김성근 구분(일반/학사) 일반
전적대학교 및 학과 한성대학교 영어영문학과
최종 합격대학 및 학과

한국외국어대학교 영미문학 문화학과

전체 합격대학 및 학과 중앙대학교 경영학과
홍익대학교 경영학과
 편입을 시작한 계기

 

저는 편입을 시작하기 전에 개강 후 학교다닐 때 쓸 생활비를 벌기 위해 해커스편입에서 1월달까지 알바를 했습니다. 당시 뚜렷한 목표없이 학교를 다녔고 나중에는 남들처럼 공무원을 준비하겠다는 마음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해커스편입에서 공부하는 수강생들의 모습을 보고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한 분야에 몰두하며 목표를 가지고 공부하는 사람들이 멋져보였습니다.
얼마 후에 나도 나의 의지를 가지고 목표를 세워 살고싶다는 마음을 먹고, 2월달부터 바로 편입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해커스편입의 장점

 

저는 7월달에 슬럼프가 왔었습니다. 꾸준히 올려왔던 성적이 어느 순간 멈추더니 오히려 떨어지기 시작했고, 자신감도 잃었습니다. 그 때 이유없이 공부를 느슨하게 했던 기억이 있는데 그 때마다 해커스 편입 담임선생님께서 가장 큰 도움을 주셨습니다.
공부에 지쳐서 방황하고 있을 때 공부 방향을 제시해주었고
힘들어하는 파트에 대해 성적을 통한 분석과 더불어 체력관리 같은 생활적 측면에서도 많은 도움을 받았던 기억이 납니다.

 

 어휘 학습 방법

 

어휘는 장거리 마라톤입니다. 단어를 아무리 많이 외워도 시간이 흐르면 잊어버리기 쉽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필요하고 힘든 파트입니다. 저는 누적암기방식으로 단어를 외웠습니다. 하루에 백 개의 단어를 외웠다 하면 다음날 새로운 단어 백 개를 암기함과 동시에 전날 외웠던 단어를 같이 복습했습니다.

 처음엔 괴로웠지만 후반기에 책을 몇번씩 보게되니 반복 학습하는 속도도 빨라져서 기억에도 오래 남았던 경험이 있습니다. 또한 눈이 피곤할 때나 학원 이동시에는 mp3파일을 이용해서 듣고 직접 말하며 자투리 시간을 활용했습니다. 또한 단어는 외우는 만큼 힘이 되기 때문에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논리 학습 방법

 

논리는 단어와 문맥에 강해져야 합니다. 논리문제의 정답이나 문제 이해에 있어서 높은 수준의 어휘를 요구하는 문제와 더불어, 지문의 문맥을 정확히 알아야 풀 수 있는 문제들이 많습니다. 따라서 정답이 되는 논리 구조와 자신이 생각한 논리구조의 답을 비교해가는 연습이 필요하고, 배웠던 논리지문의 내용을 간단하게 메모해보며 머릿속에 정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법 학습 방법

 

문법은 초반의 꼼꼼함이 핵심입니다. 후반기에는 독해에 집중하는 경향이 강해서 문법에 투자할 시간이 없습니다.
초반의 문법의 뼈대를 탄탄히 다져놔야 남들과의 경쟁에서 밀리지 않기 때문에 저는 처음에 문장을 분석하는 것부터 꼼꼼하게 공부했습니다. 또한 그날 배운 것은 필히 당일에 복습하였고, 자기 전과 다음 날 아침에 학원가는 버스에서 문법노트를 보며 공부 했습니다.

 

 독해 학습 방법

 

독해는 시간과 정확성의 균형이 맞아야 합니다. 정확성이 없으면 시간 내에 문제를 풀 수 없고, 시간 내에 풀었다고 해도 정확하지 않아 실수를 하기 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반에는 지문의 내용을 하나하나 따져가며 꼼꼼히 이해하는 연습이 먼저 필요합니다. 이 연습이 탄탄하게 되었다면 문제푸는 데 소요되는 시간이 자연스레 줄어들게 되고 타이머를 켜고 공부하더라도 점차 정확성과 시간을 모두 만족하는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습니다. 

 

           
 전공&면접 출제 문제

 

면접을 본 학교는 서강대 심리학과였습니다.

1. 지원동기
2. 인문대학과 사회과학대학 계열의 차이점
3. 좋아하는 심리학자가 있는지
4. 교내 생활 계획 및 진로 계획

 

 전공&면접 준비 방법

 

지금까지 나왔던 학교의 기출 면접 문제들을 보며 인성위주로 준비했습니다. 전적대가 영문과여서 영어로 자기소개를 준비하기도 했고 비동일 계열이였기 때문에 전공 부분에 있어서는 전공의 개론서를 읽으며 공부했습니다.

 

 슬럼프 극복 방법

 

저는 슬럼프가 뭔지도 몰랐고 제가 겪을 것이라고 생각도 안했고 오히려 자신있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부터 성적이 오르지 않고, 다른 친구들은 잘 해나가는걸 보니 공부하고 싶은 의욕도 줄어들고 배우는 즐거움도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복잡한 머릿속을 정리하는 것이 먼저라고 생각해서, 힘들 때면 제 이야기를 공감해줄 수 있는 담임선생님께 먼저 고민을 털어놓거나,혹은 철저한 저만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힘든 시기가 있다면, 1주일 중 하루를 정해서 친구를 만나지 않더라도 혼자 한강을 걷거나 집에서 휴식하면서 마치 고민이 전혀 없는 사람처럼 쉬었습니다.
누구에게나 슬럼프는 찾아올 수 있고 극복하는 방법은 모두가 다르겠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나를 환기시키는 방법을 찾아서 자신감을 되찾는 일입니다.

 

 







목록


합격생 영상더보기 ▶
첫번째 [충북대학교 → 고려대학교] 해커스편입 ㅣ 서경수 두번째 [학점은행제 → 숙명여자대학교] 해커스편입 ㅣ 조은혜 세번째 [수원대학교 → 중앙대학교] 해커스편입 ㅣ 조명규